제42회 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함양군의회사무과
일시 1996년9월10일(화) 오전10시 개식
제42회 함양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강명구)
(10시08분 개의)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봉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참석하여 주신 정용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제42회 임시회의 주요안건으로는 함양군먹는샘물주식회사설립을위한출자승인의건과 함양군재정운영상황의공개조례안을 비롯한 23건의조례안을 심의.의결하고 지곡, 안의, 서하, 서상, 백전, 병곡면에 대하여 ‘96년도 주요군정의 추진상황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24건의 각종 조례안과 6개면의 ‘96년도 사업 현장점검등 어느 회기 보다도 안건이 많고 중요한 회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현장확인을 통한 각종 현안들을 재조명하여 군정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각종사업 시행 과정에서 나타난 모든 장.단점을 주도면밀하게 분석하여 집행부에 통보함으로써 우리 군정이 더욱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 여름은 유난히도 무덥고 가뭄이 극심한 해였습니다만 우리 군민들의 힘에 겨운 노력과 군청 산하 전공무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슬기롭게 극복한 결과, 일부 한해 극심지역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풍년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피서철 안전사고 대책과 관광지 환경정화 활동등 우리 관내에서는 큰 문제없이 지나게 됨은 맡은 바 책임을 다한 집행부 공무원들의 노력의 댓가라 생각되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바입니다. 이제 멀지않아 우리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보이지 않는 그늘에서 외롭게 보내는 가정은 없는지 자칫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은 없는지 깊이 관찰하고 지원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고향을 찾은 출향인들이 마음껏 고향의 정취를 느낄수있는 기회가 되어 다 같이 훈훈한 고유의 명절이 되도록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 때라고 생각됩니다.
각종 조례안과 현장확인등 힘드는 의사일정이지만 군정발전을 위한 우리 의원들의 의무이니만큼 성실하고 알찬 회기가 되도록 다시한번 협조를 당부드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현장 안내등 성의있는 협조를 바라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