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함양군의회사무과
일시 1998년1월14일(수) 오전10시
제53회 함양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강명구)
(10시02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정면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봉균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올해에도 여러분들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하시고 하고자 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번 제53회 임시회에서는 ‘98년도 군정주요업무추진계획에 대한 집행부로 부터 보고를 듣고 사업추진상 예상되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과 당초 승인된 예산과의 연계성등을 검토하여 문제점에 대하여는 대안을 제시하는등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병행토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최근 우리경제는 IMF의 금융지원으로 인하여 환율이 폭등하고 기업의 구조조정등으로 인한 대량의 실업사태가 예상되는 가운데 각종 원자재값의 인상으로 높은 물가고에 시달리는등 매우 어려운 시기에 처해 있습니다. 더우기 축산사료값의 인상과 유류대의 인상은 우리지역의 농축산업에 막대한 부담을 주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도 전업농가의 소득증대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여러가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고물가 저성장 시대에서 우리지역의 어려운 기업과 일반농업 및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군민이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행정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를 면밀히 분석하여 우리 지역의 경제활성화와 주민의 소득증대를 가져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머리를 맞대고 깊이있게 연구.검토함으로써 군민의 공감을 살 수 있는 행정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양적인 팽창을 의미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의 착수를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며, 기히 완료된 사업이나 진행중인 사업에 대한 사후관리에 힘을 집중하여 행정의 구조조정에 착수함으로써 개인적인 이익과 지역간 계층간의 조그마한 이득을 챙기기 이전에 우리모두가 고통을 분담하고 합심단결하여 IMF의 파고를 헤쳐나가는데 심혈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사료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도 6월이면 제2대 의원으로서의 임기가 만료됩니다. 그동안 많은 노력과 주민과의 대화를 통하여 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군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인지 이 모두를 우리 군정에 반영토록 하여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활동하신 모든 일들을 하나하나 정리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큰 보탬이 되고 차기 의원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열악한 여건속에서도 우리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정용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우리 사회의 모든 국면에서 소용돌이 치고 있는 IMF시대에 걸맞는 인력과 예산의 재배치로 재정운영의 효율을 기해주시고 여러분의 정책결정이 우리군의 장래를 예측하고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직접적인 요인이 되며, 함양의 미래를 엮어나갈 주요지표가 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여 주인의식을 갖고 최소의 예산으로 최대의 행정효율을 가져올 수 있도록 맡은바 자기의 역할에 충실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리 어렵고 험난한 길일지라도 민화에 구전되어 오는 맹호의 기상과 용기로써 자기의 본분을 다할때 IMF의 한파도 물리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기회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승화시킬 수 있는 지혜를 모아 더욱더 발전하는 함양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끝으로 이번 회기에도 의원 여러분들의 활기찬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98년도에 계획된 모든 군정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