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함양군의회사무과
일시 1998년7월15일(수)
제59회 함양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강명구)
(10시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정진위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군정업무 추진에 여념이 없으심에도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정용규 군수님과 우리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개회되는 제59회 임시회는 제3대 군의회의 원 구성 후 처음으로 개회되는 뜻깊은 회기입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군정업무 보고와 `9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97년도 세입세출결산을 위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금년도가 상반기를 넘어선 시점입니다마는 올해 계획했던 모든 분야의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방향을 가늠하는 군정업무보고와 외환위기 이후 IMF지원체제하에서 정부의 지원조정과 지방세 세입감소를 감안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우리군이 시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들이 총망라되어 있으므로 하나하나 깊이있게 검토함으로써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 사료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우리 제3대 의회 역시 지방자치 발전의 초보단계로 이제 막 걸음마의 단계로 접어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초대와 2대에서 이룩하신 전임의원들의 활동사항을 바탕으로 주민과 가까이 지낼 수 있고 주민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민의의 전당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또한 무더운 여름날씨에도 불구하고 업무보고와 예산심의등에 많은 고생이 따를것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주민의 권리를 위임받은 의원으로서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하시고 뜻 깊은 회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각 실과소별로 상세한 업무보고와 추진상 예상되는 문제점 위주로 군정보고에 임해주시고 예산심의에 있어서는 당초 예산편성 과정과 1회 추경으로 인한 가감사유를 명확히 하여 금년도 군정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상세한 답변과 신속한 자료제출로 의사일정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기중이라도 여름철에 발생되기 쉬운 재해예방대책과 주민건강을 위한 방역활동등 주민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모들 사항들이 순조롭게 진척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직무에 만전을 기해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가 의원여러분의 의정활동사에 오래 기억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